이천시, 설봉서원 교육관 건립 착공식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11-25 23:54:09

전통문화 계승과 지역 문화 활성화 위한 첫걸음

경기 이천시가 '설봉서원 교육관' 건립 착공식을 열고, 전통문화 계승과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 지난 24일 열린 이천시 설봉서원 교육관 착공식 모습.[이천시 제공]

 

25일 이천시에 따르면 지난 24일 지난 24일 관고동 산64의 8번지 건립터에서 김경희 이천시장과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설봉서원 교육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공식이 열렸다.

 

설봉서원 교육관은 내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지역의 역사·문화 자원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새롭게 들어설 교육관은 대지면적 3170㎡, 연면적 997.74㎡ 규모(지하 1층·지상 2층)다. 내부는 전통문화 강의실, 교육·전수 공간, 다목적 커뮤니티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시민과 학생 모두가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열린 문화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 사업은 단순한 시설 건립을 넘어, 지역 전통문화의 맥을 잇고 시민에게 열린 문화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핵심 프로젝트로서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설봉서원 교육관은 이천시의 역사와 문화를 시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핵심 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2026년 준공까지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지역 문화 발전에 부응하는 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