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농업기술센터, 특허 출원 연꽃청 제조방법 지역 조합에 이전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4-28 23:45:12

경기 시흥시 농업기술센터가 자체 개발한 '연꽃청 및 그의 제조방법' 기술을 갯골영농조합법인·지역살림사회적협동조합에 이전했다.

 

▲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 제공]

 

28일 시흥시에 따르면 시흥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갯골영농조합법인·지역살림사회적협동조합과 기술 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전한 기술은 센터가 2022년 농산물가공 시험연구사업의 성과로, 연꽃을 가공해 청류 식품유형으로 제조하는 방식을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제10-2023-0160741호)한 것이다.

갯골영농조합법인은 연 생산부터 가공까지 하는 농업인가공사업장이다. 지역살림사회적협동조합은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소속 기업으로, 액상청을 주로 생산하는 해썹( HACCP) 인증 사업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인들은 본 기술을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지속적인 홍보와 판로 확대를 통해 시흥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기현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기술이전으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가공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민간기업체에 기술이전을 하며 지역특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자원팀(031-310-2228)으로 하면 된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