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부산 동구청 '희망나눔점빵' 후원 업무협약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04-20 00:05:47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18일 부산시 동구청(구청장 김진홍) 특화복지사업 '희망나눔점빵' 활성화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 왼쪽에서 세번째부터 김진홍 동구청장과 김종철 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장, 박희태 마사회 부산동구지사장 등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 제공]

 

협약식에는 마사회 김종철 고객서비스본부장, 김진홍 동구청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마사회는 후원금 2000만 원을 동구청에 전달했다. 동구는 마사회의 재원으로 '희망나눔점빵'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을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희망나눔점빵'은 위기가구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 동구 12개 모든 동에서 운영되고 있는 동구지역만의 주민 맞춤형 복지사업이다. 

 

복지통장 추천자나 긴급지원 중지자, 복지서비스 탈락자 등은 동구청이 제공한 쿠폰으로 '희망나눔점빵'에서 식료품·생필품을 직접 선택·구입할 수 있다.

 

김종철 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지역의 저소득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나눔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