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장애인 기회 넓혀가는 변화의 씨앗 심겠다"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1-30 22:48:06

수원서 열린 '2024 전국지체장애인 지도자대회' 참석해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30일 "경기도와 함께 장애인 여러분의 기회를 넓혀가는 변화의 씨앗을 심겠다"고 말했다.

 

▲ 염종현 경기도의히 의장이 30일 '2024 전국지체장애인 지도자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염종현 의장은 이날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24 전국지체장애인 지도자대회'에 참석,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염종현 의장은 "고(故) 노무현 대통령은 '장애인이 사회에 적응하는 게 아니라, 장애인이 적응하도록 사회가 변해야 한다'라고 한 바 있다"면서 "이 메시지는 정치적 신념과 관계없이 우리가 지표로 삼아야 할 방향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는 핵심 정책 키워드를 '기회'로 삼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경기도의회와 뜻을 모아 지난해 처음 '장애인 기회소득'을 추진했다"면서 "현재 전북을 비롯한 타 지방자치단체가 경기도의회가 만든 '장애인 기회소득 조례'를 바탕으로 정책 벤치마킹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염 의장은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의 이러한 걸음이 대한민국 장애인 여러분의 기회를 넓혀가는 변화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며 "경기도의회의 한 의원으로서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고, 경기도 정책과 제도에 녹여내는 가교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의회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민주·수원7)을 비롯해 윤태길(국힘·하남1)·김재훈(국힘·안양4)·이인규(민주·동두천1)·김상곤(국힘·평택1)·박재용(민주·비례) 의원과 백경렬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원미정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