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과학교육은 선생님과 학생이 서로 가르치며 배우는 교학상장의 전형"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4-27 22:13:07

27일 경기도교육청 미래과학교육원서 제57회 과학의날 기념식 개최

초·중등 과학·수학·정보 에듀테크 수업역량 강화를 위한 '제57회 과학의날 기념식' 행사가 27일 경기도교육청 미래과학교육원에서 열렸다.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7일 열린 제57회 과학의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이번 행사에는 과학교육 교원과 융합과학체험을 위한 학생, 학부모 등 경기교육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선생님과 학생이 가르치고 배우며 같이 서로 성장하는 교학상장의 전형적이고 대표적인 장이 과학교육"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과학에 대한 범국민적인 생활 친숙도를 늘리고 지금보다 더욱 진전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경기교육이 해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김진숙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 기조 강연에 이어 11개 수업사례나눔 강좌기 진행됐다.
 

▲ 27일 열린 경기도교육청의 제57회 과학의날 기념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교육청 제공]

 

과학전시관에서는 학생 융합과학 체험을 위해 △도형으로 디자인하는 미래 수학 도시 △음악으로 만나는 과학콘서트 △메이커로 업사이클링 등이 운영됐다.

 

경기도교육청 미래과학교육원은 에듀테크 교원역량강화 연수 이외에도 발명-메이커 연수와 영재교육 연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


SWㆍAI 체험교실과 융합과학체험교실, 부설영재교육원(수원, 의정부) 등 운영을 통해 교사의 수업역량 신장과 학생의 과학탐구력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박정행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장은 "교원은 에듀테크로 교육을 준비하고 학생은 융합과학을 즐기며 체험하는 날로 운영해 기관 비전인 즐거운 상상, 함께 만드는 미래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