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취득과정 개설…무료 온라인 강좌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3-09-25 22:03:46

10월 말 공개강의서비스(KOCW) 통해 누구나 수강가능

울산항만공사(UPA)는 오는 11월 제3회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검정 시험을 앞두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지난 21일 울산항만공사 다목적홀에서 열린 스마트해상물류 오프라인 강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항만공사 제공]

 

25일 UPA에 따르면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은 교육부의 공개강의 서비스(KOCW)에 10월 4주께 개설될 예정이다.

 

이와는 별도로 울산항 업·단체 임직원들에게는 전문가 초빙과 온라인 교육을 통해 해운물류 최신 산업동향, 국제물류거래, 해운물류론 등의 교육이 4회에 걸쳐 이뤄진다.


지난 21일 오프라인 교육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검정과목을 미리 학습하고 참여자들끼리 정보를 공유해 자격 취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제3회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검정 접수는 다음달 25~31일 이뤄지고, 시험은 11월 25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자격검정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김재균 울산항만공사 사장은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운영을 통해, 해운물류 산업계의 취·창업 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며 “빠른 시일 국가공인 민간자격으로 격상시켜 취득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