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배움나눔 학습튜터링 오리엔테이션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9-17 21:31:48
10주 동안 목표 성취형 학습 진행 예정
▲ 국립목포대학교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이러닝센터가 지난 14일 개최한 오리엔테이션에서 튜터와 튜티가 이번 학기 목표 성장단계를 다섯 손가락으로 표현하며 학습의지를 다지고 있다. [목포대 제공]
국립목포대학교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이러닝센터가 지난 14일 배움나눔 학습튜터링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배움나눔 학습튜터링은 ‘함께성취’를 모토로 튜터와 튜티가 한 팀이 돼 한 학기동안전공학습과 대학생활 전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학기에는 모두 8개 팀 23명이 참여해 10주간 목표 성취형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17명이 참여해 △프로그램 운영방법 안내 △성찰일지 작성방법과 우수사례 공유 △2023-1학기 최우수 팀(새보미콩) 동영상 시청하며 프로그램의 의미와 튜터·튜티가 함께 성취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정학과 문기돈 학생은 “지난 학기 3명의 학습 튜터를 성취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학기에도 참여하게 되었다"며 “튜터링을 통해 다른 친구에게도 도움을 주지만, 스스로 점검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고은 교수학습이러닝센터장은 “튜터링 프로그램은 학생 주도의 학습 커뮤니티를 통해 선후배, 동기간 학문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학습동기 증진, 소통능력 배양, 대학생활 적응을 목적으로 한다”며 “목포대학교 재학생이라면 학습 어려움 없이 대학을 다닐 수 있도록 다음 주까지 모집기간을 연장하여 더 많은 팀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