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오색가야뜰' 조성계획 중간보고회-광복절 기념 건강걷기대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8-16 12:57:40
경남 함안군은 지난 14일 군청 별관에서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자문위원,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색가야뜰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사업 대상지와 지역 관광 현황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유사 사례 검토를 통해 기본구상 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오색가야뜰 조성사업'은 함안의 역사 경관을 활용해 교육과 문화 체험 및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근제 군수는 "오늘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자세히 검토해 사업 추진 방향을 구체화하겠다"며 "이번 논의가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군민건강걷기대회 개최
함안군은 15일 칠원 물재생센터 축구장에서 군민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칠원읍체육회(회장 주용우)가 주관한 이번 걷기대회에는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이만호 군의회 의장과 도·군 의원, 관내 기관·단체,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칠원 물재생센터 축구장에서 출발해 오곡 들녘을 걸어 다시 돌아오는 약 2.5㎞ 코스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체력 증진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