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청소년 해외문화탐방단 출국-경관조성용 여름꽃 분양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7-19 12:36:27

경남 함안군 청소년 해외 문화탐방 참가 학생들이 18일 오전 미국으로 출국해 8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 청소년 해외 문화탐방 참가 학생들이 출국에 앞서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해외문화탐방은 관내 청소년들이 국제적 감각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함안군의 대표적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이다.

 

탐방단은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중 학교별 심사와 추천을 거쳐 최종 선발된 20명의 학생으로 구성됐다. 인솔자로는 함안군 직원 1명과 관내 중학교 교사 2명이 함께한다.

 

탐방 일정은 미국 동부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도슨트 투어, 자유의 여신상 크루즈, 브로드웨이 뮤지컬 관람을 비롯해, 워싱턴 DC 의회의사당 견학, 나사(NASA) 특강 참여 등이 포함돼 있다.

 

보스턴 지역에서는 예일대·하버드대·MIT 등 아이비리그 대학 캠퍼스를 방문해 재학생과의 교류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교육 문화를 생생히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준비돼 있다. 

 

함안군, 아름다운 경관조성 위한 여름꽃 분양

 

▲ 농업기술센터 양묘장 [함안군 제공]

 

함안군농업기술센터는 21일부터 25일까지 주민들의 휴식 공간과 군 경관을 아름답게 꾸미기 위해 여름꽃 5종(13만 본)을 공공기관과 유관기관에 분양한다.

 

이번에 분양되는 꽃들은 공원과 박물관, 주요 도로변, 관공서 등 주민들이 자주 찾는 공간 곳곳에 심겨져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는 양묘장 3개 소 1770㎡에서 매년 봄·여름·겨울꽃 50만 본을 육묘하고 있다.

 

안문준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분양 사업으로 함안 곳곳이 화사한 꽃들로 물들어 주민들의 일상이 더욱 풍성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