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청소년정책 활동보고회-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추천 접수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1-12 08:25:23
경남 함안군은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조근제 군수, 군내 중·고등학교장, 청소년시설장 과 청소년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정책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 앞서 참가 청소년들은 지난 9월 개최된 ‘청소년 100인토론회’에서 △청소년 전용 다용도 공간 구축 △청소년 놀이공간 만들기 △청소년 이동권 보장 △진로 체험 프로그램 구축 등 총 4개의 정책 의제를 가지고 열띤 토론를 가진 바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 함안군청소년참여기구·명덕고·함안중·함안여중 등 4개 청소년활동팀은 조사·토론·정리한 정책제안서를 함안군수에 전달했다.
조근제 군수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각각 한 사람의 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고회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 활동 활성화 사업'공모에 함안군이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아 진행됐다.
함안군은 향후 3년간 청소년기본법에 보장된 청소년 참여 활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함안군,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함안군은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주민편익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을 선발해 적극행정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
주민 누구나 오는 20일까지 군청 홈페이지 내 적극행정 코너를 통해 우수공무원 추천할 수 있다.
추천대상은 △올해 적극적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 △창의적‧도전적 정책 추진과 성과 달성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 △주민 중심 민원 또는 갈등을 해결한 공무원 등이다.
주민이 추천한 공무원은 각 부서와 읍면에서 추천한 공무원과 함께 실무심사를 거쳐 인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 시 근무성적평정 가점, 포상휴가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