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치매극복의날 '우수기관상'-한우협회 추석맞이 나눔행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9-23 10:54:23
경남 밀양시는 22일 진주경상대병원에서 개최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서 보건복지부장관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8년 개소한 밀양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걱정 없는 열린 기억도시 조성'을 목표로 지역주민의 치매예방과 관리, 치매극복을 위해 노력해 왔다.
시는 개인의 인지상태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웹툰 제작과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대회 등을 통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인식개선 유도, 치매가족의 돌봄 부담 감소를 위한 힐링나들이를 지원했다.
특히 '치매안심택시 송영' 서비스는 치매환자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치매고위험군의 빠른 진단검사를 도왔다.
천재경 밀양시치매안심센터장은 "직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 시민 모두가 치매를 극복하고 삶의 터전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연구하고 노력하는 치매안심센터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사)전국한우협회 밀양시지부, 추석맞이 한우 나눔 행사
사단법인 전국한우협회 밀양시지부는 22일 추석을 앞두고 밀양시 농업기술센터에서 한우불고기 130㎏을 기탁했다. 불고기는 밀양시장애인복지관 등 16개 소에 전달됐다.
신종섭 밀양시지부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 모두가 따뜻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최용해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한우가격 하락, 사료가격 상승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우농가의 한결같은 이웃사랑 실천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