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향토음식연구회 만능양념장 기부-함안면 공유냉장고 개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6-17 23:21:26

경남 함안군 향토음식연구회는 17일 지역 공유냉장고에 사용할 수 있도록 총 160개의 만능양념장을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 향토음식연구회 임원들이 만능양념장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번 기부는 함안군이 운영 중인 공유냉장고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식재료와 먹거리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양념장은 과제교육을 통해 만든 것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양념장이다.

 

향토음식연구회 회장 옥미순은 "이 양념장이 홀몸어르신들과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향토음식연구회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과제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레시피 개발과 홍보행사 등 식문화 발전과 농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함안면, 함께 채우고 나누는 '공유냉장고' 운영 시작

 

▲ 함안면 공유냉장고 개소식 모습 [함안군 제공]

 

함안군 함안면은 17일 면사무소에서 나눔 문화 확산과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공유냉장고'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개소식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유관기관 단체, 후원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유냉장고 설명,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공유냉장고는 경남형 희망나눔 통합돌봄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등 어려운 이웃들이 면사무소에 설치된 냉장고를 통해 기부물품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업이다.

 

손영자 함안면장은 "공유냉장고가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언제든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이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없이 모두가 함께 돌보는 함안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