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지식정보타운 그랑레브데시앙 아파트 조기 분양전환 나서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06-11 21:32:18
10년 공공임대...2028년 분양전환 판단따라 국토부·LH에 적극 건의
▲ 지난 10일 열린 과천그랑레브데시앙 입주민 간담회에서 신계용 과천시장이 조기 분양전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가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과천그랑레브데시앙 아파트(S7블록) 주민들과 분양전환 절차와 과천지식정보타운 주요 현안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11일 과천시에 따르면 10년 분양전환형 임대주택의 조기 분양전환 추진과 관련해 지난 10일 입주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입주민 50여 명과 간담회를 열었다.
분양전환형 임대주택은 일정 기간 임대 후 분양이 가능한 공공주택으로, 공공주택특별법에 따라 임대의무 기간 중 절반 이상을 거주하면 조기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과천시는 2028년 조기 분양전환이 가능하다고 보고,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감정평가법인 선정 등 필요한 절차를 단계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시는 분양전환 절차, 법적 근거, 향후 일정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했다. 또한 단설 중학교 설립 부지 확정, 과천지식정보타운 2단계 준공, 교통 인프라 확충 등 주요 현안을 함께 공유했다.
입주민들은 향후 분양전환에 대한 기대를 드러내며, 학교·공원 등 생활 편의시설 확충에 대해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입주민의 안정적인 주거를 위해 국토부와 LH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이어가는 동시에, 조기 전환 시기를 앞당기기 바라는 입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공공주택특별법 개정을 적극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