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법흥상원놀이보존회 소리극 8일 공연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1-05 21:07:34

이·통장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경남 밀양시는 오는 8일 오후 3시 영남루 마당에서 법흥상원놀이 토속소리극 '영남루 바람소리' 공연을 한다고 5일 밝혔다.

 

▲ 밀양법흥상원놀이 토속소리극 '영남루 바람소리' 공연 포스터

 

이번 공연은 지난해 11월 17일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해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열린 '의열의 꽃 피어라' 공연에 보내준 시민들의 성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1년 만에 다시 마련된 무대다.

 

'영남루 바람소리'는 머나먼 이국땅에서 고향을 그리워하던 독립군들의 꿈과 희망을 밀양아리랑 토속소리에 담아낸 창작 공연이다. 

 

손기복 밀양법흥상원놀이보존회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독립투사들의 뜻을 되새기고 관객과 소통하는 무대를 마련했다. 깊어가는 가을, 밀양에 오셔서 토속소리의 진한 울림과 감동을 함께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13회 이·통장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 안병구 시장이 제13회 이·통장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모범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 이·통장연합회(회장 박정규)는 5일 밀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16개 읍·면·동 이·통장 3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3회 이·통장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개회식에는 안병구 시장, 허홍 시의회 의장, 시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모범 이·통장 표창 수여, 체육대회, 축하공연,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안병구 시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시민이 행복한 밀양을 위해 시정 추진에 든든한 지원군이 돼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