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청소년문화의집 축제-리빙랩 참여단 선샤인 테마파크 견학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1-19 00:30:00

경남 밀양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정순)은 지난 16일 해천 야외공연장에서 제2회 청소년 어울림 축제 '펀타스틱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16일 해천 야외 공연장에서 열린 '펀타스틱 festival' 고고장고 공연 모습 [밀양시 제공]

 

밀양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이 축제는 300여 명의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마술공연 △댄스·노래 무대 △고고장구·밴드 공연 △버블쇼와 마약 예방 캠페인 등으로 꾸며졌다.

 

이동현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장은 "야외에서의 축제 준비가 쉽지 않았지만, 깊어 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밀양 리빙랩 시민참여단, 선샤인 테마파크 견학 실시

 

▲ 리빙랩 시민참여단이 15일 선샤인 테마파크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시설물 설명을 듣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 리빙랩 시민참여단은 지난 15일 선샤인 테마파크를 견학하는 활동을 벌였다.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는 밀양시가 조성한 6개의 공공시설과 민자사업인 골프장 등 여가·스포츠, 농촌 체험, 생태관광이 어우러진 복합 테마 공간이다.

 

이날 시민참여단은 농촌테마공원, 네이처에코리움, 반려동물지원센터, 요가컬처타운 등을 방문해 운영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시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장단점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거쳐, 오는 22일까지 체류형 관광단지로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시에 제안할 예정이다.

 

최인철 공보전산담당관은 "이번 견학으로 시민참여단이 직접 보고 체험한 경험과 정보를 바탕으로 선샤인 테마파크에 새로운 활력이 될 다양한 제안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