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생 면접 지도 위한 '맞춤형 진로진학교육' 연수 실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11-05 21:01:57
진로진학상담협력교사 70명 대상 역량강화 연수
▲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가 협력교사 70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상담협력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가 협력교사 70명을 대상으로 10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진로진학상담협력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5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에서는 실제 상담 전략 사례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와의 소통‧협력 강화 방안을 심층적으로 학습했다.
또 MMI(다중 미니 면접) 면접 지도를 위해 학생들이 실제 면접에서 어려워하는 점, 유의해야 할 점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미래 직업군에서 중요시되는 역량‧기술을 학습하고,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을지 논의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상담 전략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진학지도 전략 △MMI 면접의 이해와 실제 △미래 직업세계의 변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학생부 기반 면접문항 개발과 실습 등이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을 위해서는 교사들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학부모와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변화하는 미래 직업 세계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