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삼문송림~영남루 수변길 건강걷기대회 성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0-18 20:48:23

경남 밀양시체육회는 18일 밀양체육 100주년을 기념해 제65차 생활체육 시민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 안병구 시장이 18일 삼문동 밀양강변 일원에서 열린 시민건강걷기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번 대회는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삼문동 야외공연장을 출발해 삼문송림과 밀양철교, 영남루 수변길을 거쳐 다시 삼문야외공연장으로 돌아오는 약 5㎞ 코스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밀양의 아름다운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걷기길을 따라 걸으며, 건강을 챙기고 마음을 치유하는 뜻깊은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민경갑 밀양시체육회장은 "걷기는 모든 운동의 기초이자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며 "정기적인 걷기 및 맨발 걷기 대회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체육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병구 시장은 "밀양은 삼문송림, 영남루 수변길 등 도심 가까이 걷기 좋은 명소들이 풍부하게 자리하고 있어, 시민 누구나 쉽게 걷기를 실천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지원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