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힘 "어버이 은혜에 보답하는 따뜻한 사회 만들 것"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5-07 20:44:5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7일 "부모님의 깊은 사랑과 헌신에 진심 어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드린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제53회 어버이날을 앞두고 논평을 내 "모든 부모님들의 무한한 사랑과 희생을 되새기며, 그 크신 은혜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한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버이날은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부모님의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더욱 깊이 새기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효(孝)의 가치를 일상 속에서 실천하며 삶의 미덕으로 승화시키는 데 그 의의가 있다"며 "우리 대한민국은 부모님들의 아낌없는 사랑과 헌신 위에서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해왔다. 오늘날 사회의 경제·사회적 성장은 바로 이러한 부모님의 희생과 노력이 바탕이 되었으며, 그 사랑은 말로 다 표현하기 어려울 만큼 깊고도 위대하다"고 했다.
따라서 "가족 중심의 문화 정책을 강화해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결과 가족 간 유대 강화해야 한다"며 "아울러 노인복지의 지역 및 계층 간 불균형 해소는 어버이날을 맞아 우리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할 중요한 지점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가족 중심 지역으로 경기도가 우뚝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며 "다시 한번 부모님의 사랑과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그 은혜에 보답하는 따뜻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