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경기도의회에 '여야정 협치위' 제안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8-19 20:49:08
경기교육청-도의회, 19일 경기교육 발전 해법 모색 간담회
협치위원회서 주요 정책, 조례안, 예산안 등 사전 논의 ▲ 19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가운데)이 경기도의회 이용욱 더불어민주당 총괄수석부대표,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 백현종 국민의힘 대표, 이용호 국민의힘 총괄수석부대표(왼쪽부터)와 조찬 간담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교육청 제공]
협치위원회서 주요 정책, 조례안, 예산안 등 사전 논의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9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에 여야정 협치위원회 운영을 제안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용욱 더불어민주당 총괄수석부대표, 백현종 국민의힘 대표, 이용호 국민의힘 총괄수석부대표는 19일 조찬 간담회를 갖고 경기교육의 현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임 교육감은 '경기도교육청-경기도의회 여야정 협치위원회' 구성과 운영을 공식 제안했으며 양당 대표단은 경기교육의 미래를 위해 교육청과 도의회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
향후 양 기관은 협치위원회를 통해 △주요 정책과 조례안 △예산안 △사회적 현안 등을 사전 논의하고 합의점을 찾아가는 구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밖에 임 교육감은 '학교 디지털 인프라 고도화, 대입제도 개선을 위한 인공지능(AI) 서논술형 평가시스템' 등 주요 현안을 제시하고, 도의회와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도교육청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경기도의회와 상호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학생과 지역사회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정책 구현과 미래지향적 교육정책 실현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