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의장 "도민과 가까이 소통 실무교육 확대할 것"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6-12 20:38:09
경기도의회, 도의원 대상 역량 강화 특강 진행
▲ 12일 '보이스 트레이닝 교육'에 참여한 경기도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는 도의원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전체 의원들을 대상으로 특강 프로그램을 총 3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기술 및 소통 환경에 발맞춰, 도의원이 AI 기술 등을 활용해 도민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실제 의정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중심의 강의로 구성됐다.
이날 오전 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첫 강의는 보이스 트레이닝 교육으로, 도의원들에게 전달력과 표현력을 강화하는 화법 기술을 전수했다.
오는 18일 실시되는 두 번째 강의는 스마트폰으로 정책 소개 1분 영상을 직접 제작하며 SNS 콘텐츠를 꾸미는 내용으로 채워진다.
이어 25일에는 챗지피티(ChatGPT) 모바일 앱을 활용해 일정 관리, 정책자료 요약 등 의정 실무에 유용한 기능들을 직접 체험해 보는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진경 의장(민주·시흥3)은 "의원 한 분 한 분의 역량이 곧 의회의 힘이 된다"며 "도민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의원 대상 실무형 교육을 앞으로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