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의회, 대구~밀양~부산 고속전철화 사업 건의문 채택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1-28 20:38:58

경남 밀양시의회는 28일 제248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대구·밀양·부산 고속전철화 사업 건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정희정 의원이 대구·밀양·부산 고속전철화 사업 건의안에 대해 제안 설명을 하고 있다.[밀양시의회 제공]

 

건의문을 대표 발의한 정희정 의원은 "최근 수도권 집중 심화와 지방위기라는 국토균형발전 문제 해결방안으로 2개 이상의 자치단체가 연계·협력사업을 추진하는 이른바 초광역권 발전이 대두되고 있다"고 제안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초광역권 발전이 성공하기 위해선 주요 거점을 빠르게 연결하고, 여객이나 물류교류를 활성화해 공동생활권을 형성하는 광역교통망이 필수요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동남권과 대구시까지 아우르는 대구~밀양~부산 구간 고속전철 구축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정희정 의원은 "대구~밀양~부산 경부선 구간 고속전철화 사업을 통해 도시간의 연결성을 강화하고, 국토균형발전을 통한 국민생활의 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는 지역주민들의 간곡한 염원을 담아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밀양시의회는 이날 채택된 대구·밀양·부산 고속전철화 사업 건의문을 국회와 관련기관에 보낼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