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시장, 어르신과 '궁금증 해소' 시정 소통 시간 가져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10-30 20:23:17

영산강 Y프로젝트·광주 군공항 이전·복합쇼핑몰 본격화 등 소통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30일 광주노인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로당 핵심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해 어르신과 시정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30일 오전 서구 노인회관에서 열린 '2023 경로당 핵심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해 어르신 복지정책 등 시정운영 방향에 대해 특강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시장과 오병채 대한노인회광주연합회장 등 노인지도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강 시장은 민선 8기 ‘내 일이 빛나는 기회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시정 주요 현안인 인공지능과 미래차, 민생경제대책 등을 소개했다.

 

또 영산강 Y프로젝트, 특별법 제정을 통한 군공항 이전, 도시철도2호선 추진 상황, 57년 만의 무등산 정상 개방, 복합쇼핑몰 본격화 등에 대해 소통했다.

 

어르신 생활과 밀접한 복지정책으로 광주다움 통합돌봄, 어르신 일자리 사업 지원, 경로당 난방비 긴급지원, 고령친화도시 조성 등을 설명하는 등 어르신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올해 감소 위기에 놓인 노인일자리를 지켜냈듯이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광주다움 통합돌봄과 고령친화도시 조성 등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경로당 핵심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은 광주광역시가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건강·여가·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노인복지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것으로, ㈔대한노인회 광주연합회 산하 경로당 광역지원센터가 주관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