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축산물 축제 26일 개막-교육지원청 500만원 고향사랑기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9-22 00:05:00

​​경남 함안군은 오는 26~28일 함주공원 마사토구장에서 '제13회 축산인연합회 한마음대회'와 '제2회 축산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제13회 함안군축산인연합회 한마음대회'와 '제2회 축산물 페스티벌 포스터 [함안군 제공]

 

행사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한마음대회에서는 축산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축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농가를 표창할 예정이다. 이어 단체 프로그램과 화합의 시간을 통해 농업인 간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갖는다.

 

​오후부터는 일반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축산물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한우·한돈·닭고기·계란 등 신선한 축산물을 축협판매장보다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아라가야문화제와 연계, 축산 농업인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상생 축제로 마련된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군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울리며 안전하고 품질 좋은 함안 축산물을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함안교육지원청 직원 50명,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박영선 함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조근제 군수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선) 직원들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 

 

박영선 교육장은 50명의 직원들이 평균 10만 원씩 갹출해 모은 성금 500만 원을 지난 18일 조근제 군수에 직접 전달했다.

 

조근제 군수는 "교육지원청 직원들의 동참은 지역을 지탱하는 든든한 힘"이라며 "소중한 기부금은 군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