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시민의날 기념식 & 한마당축제 성료…작곡가 정풍송씨 시민대상 수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0-17 22:00:32
경남 밀양시는 16일 국제와이즈멘 밀양클럽(회장 이승호) 주관으로 밀양강변 오딧세이 공연장에서 제28회 시민의 날 기념식 및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역대 시민대상 수상자, 관내 기관단체장, 시민 등 1만5000여 명이 참여했다. 현장에 함께 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밀양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도 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밀양관아~야외공연장까지 이어지는 거리퍼레이드, 시민헌장 낭독, 제25회 시민대상 시상, 영남권 허브도시 선포식, 시민 한마당 축제, 열린음악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가을 밀양강 영남루를 배경으로 한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지휘자 방성호) 공연은 웅장한 클래식에 대중성을 더해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박일호 시장은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영남권 허브 도시 밀양에 걸맞은 강소도시로 더 높게 도약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5회 밀양시민대상 수상은 정풍송 씨가 선정됐다. 그의 공적은 많은 시민들에게 모범이 되고 밀양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