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공약 이행 공개 '경남 1위'-서동리 나눔문화복합센터 개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2-25 00:20:00

경남 의령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부산울산경남네트워크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지자체-교육청 누리집(홈페이지) 공약 이행 공개 실태평가'에서 경남 지자체 중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의령군 청사 모습 [의령군 제공]

 

매니페스토실천본부 부울경네트워크는 지난달 18~20일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지자체와 교육청 43곳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 항목은 공약 추진, 예산 운영, 소통 등 3개 항목에 15개 세부 지표다. 의령군은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경남 지자체 중 1위를 달성했다. 

 

의령군은 경남 군부 중 처음으로 주민배심원단 제도를 도입해 주민과 소통하는 공약 사항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받는 성과를 일궜다. 

 

"주민 삶의 질 향상 기대"…의령나눔문화복합센터 개관

 

▲ 의령나눔문화복합센터 개관식 모습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23일 의령읍 서동리 행정타운 일원에서 오태완 군수를 비롯해 정영애 의령나눔문화복합센터장, 기관사회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문화복합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군은 2016년 의령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공모에 선정되며 확보한 국비 등 사업비 47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917㎡에 지상 2층 규모로 주민 문화 향유와 복리증진을 위한 시설을 건립했다. 

 

1층에는 휴식 공간 카페와 어린이 놀이방이 조성돼 있다. 2층에는 주민 자율공간과 다목적실이 마련돼 있으며, 헬스장도 설치됐다.

 

의령나눔문화복합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둘째·넷째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