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삶의 전 과정에 배움 가능한 새 평생교육 모델 만들 것"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7-15 19:54:03
경기도교육청, 화성시와 (가칭)경기평생교육문화원 건립 협약
도교육청 건축·운영, 화성시 부지 제공 복합문화공간 조성▲ 15일 (가칭)경기평생교육문화원 건립 추진 업무협약식에서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왼쪽 4번째)과 정명근 화성시장(왼쪽 5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교육청 제공]
도교육청 건축·운영, 화성시 부지 제공 복합문화공간 조성
경기도교육청이 15일 화성시청 동탄출장소에서 화성특례시와 2029년 개원 예정인 (가칭)경기평생교육문화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배움과 문화가 있는 평생교육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협약식은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경기도의회 신미숙 의원과 양 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해 교육청과 지자체 협력을 통한 평생교육 기반 조성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다.
협약에 따라 화성특례시는 부지를 제공하고, 경기도교육청은 해당 부지에 평생교육과 문화를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공간은 학생과 지역 주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경기형 평생학습 거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가칭)경기평생교육문화원은 △학교 중심 평생교육 △디지털 미디어 특화 △창작·체험 활동 △지역교육 협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 공간으로 조성된다.
임태희 교육감은 "오랜 진통 끝에 결실을 보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제 교육은 학교 안에만 머무르지 않고, 삶의 전 과정에서 배움이 가능하도록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경기평생교육문화원이 새로운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