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예회관, 네덜란드 오케스트라 '카메라타 RCO' 초청공연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6-24 20:51:43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로 손꼽히는 네덜란드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 단원들로 구성된 앙상블 '카메라타 로열 콘세르트헤바우'(Camerata RCO)가 경남 함안을 찾는다.

 

▲ '카메라타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공연 포스터

 

이번 공연은 7월 5일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카메라타 RCO는 콘세르트헤바우의 뛰어난 연주자들이 실내악에 대한 열정으로 결성한 단체로, 각자의 개성과 기술을 바탕으로 섬세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연주를 들려준다. 

 

이들은 정규 오케스트라 활동과 병행하며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유럽과 아시아, 미국 등지에서 수준 높은 실내악 공연을 통해 찬사를 받아왔다. 특히 이번 내한공연에서는 멘델스존과 브람스의 고전 명곡으로 실내악의 깊은 아름다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카메라타 RCO는 단순히 연주 완성도뿐 아니라 관객과의 교감을 중시하는 공연으로 잘 알려져 있다"며, "이번 무대 또한 관객과 가까운 호흡 속에 음악의 본질을 공유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메라타 RCO 공연은 함안 외에도 7월 2일 의정부 예술의전당, 3일 신세계 남산 트리니티홀, 4일 광주아시아문화의전당, 6일 통영 국제음악당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펼쳐진다. 

 

공연에는 8세(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다. 입장료는 전석 4만 원, 문화사랑 유료회원은 30% 할인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