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폐수배출업소 민관합동점검-함안愛복지박람회 30일 개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0-23 00:05:00
경남 함안군은 오는 30일까지 폐수배출업소에 대한 민관 합동 단속을 벌인다고 밝혔다.
경남도, 민간 환경기술인 등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폐수 무단 방류 및 공공수역 유출 △수질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을 집중 확인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지도하고, 고의적이거나 중대한 법령 위반이 확인될 경우에는 행정처분과 사법 조치를 병행할 계획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불법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6회 함안애(愛) 복지박람회' 30일 개최
함안군과 함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함주공원 다목적잔디구장에서 '제6회 함안애(愛)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내 다양한 복지자원을 한자리에서 소개하고, 군민이 복지정책을 직접 체험하며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개회식에서는 지역 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초청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복지종사자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 군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됐다.
행사장에는 지역 사회복지기관과 단체 40여 곳이 참여해 다양한 복지 체험과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함안군 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그림그리기 한마당이 관내 어린이집 15곳이 참여한 가운데 '관광지와 유적지'를 주제로 열린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복지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전달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함안형 복지서비스를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