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어린이집 과일 간식 무상공급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6-02-06 00:05:00
경남 함안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를 실시한다.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는 농업인이 원하는 장소까지 임대농기계를 운반하고 농작업 완료 후 반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택배 요금은 왕복 10㎞ 기준 약 15만 원인데, 신청 농가는 30%만 부담하면 된다.
택배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농업인은 직접 임대 장비를 먼저 예약한 뒤 운송업체와 배송 일정을 조율해 배송을 요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함안군 관계자는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 지원사업으로 농업인의 편의를 높이는 한편, 운송업체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된다"며 많은 농업인이 택배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길 당부했다.
함안군, 2026년도 어린이집 과일간식 공급 개시
함안군은 4일부터 관내 어린이집 27곳 원아 600여 명에게 주 1회 1인당 110g 이상의 신선한 제철 과일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한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소비해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농산물 판로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어린이 건강 증진과 지역 농가 소득 증대라는 두 가지 효과를 함께 거둘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