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 상권활성화와 동반성장 협약 체결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10-12 18:31:07

목포대 후문 활성화와 취‧창업지원 통한 지역 동반성장 도모 힘써
대학생 서포터즈 활용한 온누리상품권 등 지원 사업 홍보

국립목포대학교가 12일 스마트회의실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목포센터와 ‘지역 상권활성화와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과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 국립목포대 차주환 기획처장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문유근 목포센터장이 목포대 후문상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포대 제공]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목포대 후문상권 활성화와 대학생 취‧창업지원을 통한 지역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대학생 취‧창업을 위한 협업 추진 △ 목포대 후문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동노력 △대학생 서포터즈를 활용한 온누리상품권 지원 사업 홍보 등이다.

 

또 이번 협약식과 더불어 목포대 상권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10인을 임명해 활동을 개시하는 발대식도 진행했다.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활동하는 서포터즈는 지역 상인과 주민들에게 목포대 상권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을 온라인 매체, SNS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문유근 목포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목포대 후문상권 골목상점가 지정 등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충전식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가능해지면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들에게 10% 할인 혜택이 주어지고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차주환 목포대 기획처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의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소상공인 및 목포대 후문 골목상권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지역 주민, 상인,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과 대학이 함께 만들어가는 캠퍼스 타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목포대 후문 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역과 대학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상호 협력 활동을 활발히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