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20~22일 생태곤충원 이벤트-학교밖청소년 운전면허취득 지원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0-18 07:51:10
경남 창녕군은 창녕생태곤충원에서 20~22일 사흘 동안 가을맞이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국립수목원의 협조를 받아 전시하는 천연기념물 제218호인 생물 '장수하늘소'를 관찰할 수 있고, 살아있는 넓적배사마귀 등 10여 종의 곤충을 만날 수 있다.
야외에서는 달고나 만들기와 전통놀이 등 5종의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흥미로운 곤충생태와 자연에서 점점 사라져 가는 멸종위기야생식물 관련 사진전도 개최된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평소에 보기 힘든 곤충도 직접 볼 수 있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어린이가 있는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좋은 행사"라며 많은 방문을 기대했다.
창녕군, 학교 밖 청소년의 운전면허 자격 취득 지원
창녕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달 11일부터 지난 13일까지 실시한 운전면허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면허 시험에서 학교 밖 청소년 5명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창녕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능동적으로 설계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