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 문체부 공연예술 공모사업에 2개 작품 선정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1-23 12:35:16

뮤지컬 '시지프스', 마당놀이 '신뺑파전' 뽑혀 국비 1억3900만원 확보

경남 함안문화예술회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5년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공모사업(유형1 사전매칭방식)에 뮤지컬 '시지프스'와 마당놀이 '신뺑파전' 2개 작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 함안군 문화시설사업소 전경 [함안군 제공]

 

이번 공모사업은 서울에 집중된 공연시장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문화취약지역에서 순수예술의 다양한 장르를 향유하는 기회 증진을 위해 진행됐다.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국비 1억3900만 원을 확보했다. 뮤지컬 '시지프스'는 알베르 카뮈 '이방인'을 그리스 신화 속 '시지프스'와 엮어 뮤지컬적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명품 마당놀이 '신뺑파전'은 국립극장 마당놀이의 주역인 대한민국 최고 명창들을 중심으로 중앙국악관현악단, 강성현 연희단, 이승주 무용단 등 37명의 출연진들이 판소리와 국악이 보여주는 최고의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지속적인 공모사업을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하여 군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평소에 접하기 힘든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의 수준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