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여성단체協 장학금-해맑음영농조합 대표 쌀 기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1-28 00:20:00

경남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영하)는 27일 시청에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고취와 경제적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한 꿈 키움 장학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 신영하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등이 안병구 시장에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 장학금은 여성단체협의회가 매월 개최한 아나바다 나눔 장터 수익금과 단체 기금으로 마련됐다. 

 

신영하 여성단체협의회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이나 꿈을 포기하지 않고 희망을 키워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학교 밖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하영 해맑음영농조합법인 대표, 모친 장례식 근조 쌀 기부

 

▲ 이하영 대표가 하남읍에 기탁한 모친 장례식 근조 쌀 108포대 [밀양시 제공]

 

밀양시 하남읍 이하영 해맑음영농조합법인 대표와 유족들이 장례 근조화환 대신 들어온 쌀 화환(10㎏들이 108포)을 27일 하남읍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이하영 대표와 유족들은 "생전 나눔과 봉사를 중요시하던 어머니의 뜻에 따라 기부하게 됐다"며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성림 하남읍장은 "가족을 잃은 슬픔 속에서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따뜻한 기부를 실천해주신 유족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탁받은 쌀은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