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의회 소식] 홍성두 의장·김재한 의원 평통자문회의 표창 수상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3-07 18:01:53

하종혜 의원, 제17회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경남 창녕군의회 홍성두 의장과 김재한 의원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창녕군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에서 각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장(대통령) 표창과 경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 홍성두 의장과 김재한 의원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과 경남도지사 표창을 전수받고, 성낙인 군수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의회 제공]

 

홍성두 의장은 창녕군협의회 제19기 기획홍보분과위원장과 제20·21기 수석부회장 등 임원 경력을 바탕으로 주민들과 평화통일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앞장서 왔다.

 

김재한 의원은 북한이탈주민들의 여건 개선에 노력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

 

홍 의장은 "정부의 통일·대북정책 지지기반을 강화하고 글로벌 통일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주민들에게 통일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통일 담론으로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하종혜 윤리특별위원장, 제17회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 하종혜 군의원

 

하종혜 군의회 윤리특별위원장이 지방의회발전연구원이 주관한 제17회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은 전국 226개 기초의원 가운데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하종혜 의원은 평소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제9대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에 이어 후반기 윤리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하 의원은 △마늘 가격 안정 △외국인 근로자 주거환경 개선 △지역 주차장 확보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