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SNS 제14기 기자단 팸투어-취약계층에 냉방용품 지원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6-30 00:05:55
경남 함안군은 27일 제14기 SNS 기자단 발대식과 팸투어를 개최했다.
이번 제14기 SNS 기자단은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내년 6월까지 1년간 군정 소식과 함께 관내 관광지, 축제와 맛집 등을 주제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군 공식 블로그에 게시한다.
발대식에 이은 팸투어에서는 함안의 대표 관광자원인 고려동유적지와 입곡군립공원을 방문해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하며 함안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함안군 관계자는 "SNS 기자단이 군민의 시각에서 함안의 다양한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기를 기대한다"며 "기자단과 긴밀히 협력하여 더욱 효과적인 군정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함안군, 폭염대비 냉방용품 지원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
▲ 함안이웃연결단 단원이 취약계층을 찾아 냉방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8월까지 100일간 고독사 위험가구 100명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냉방용품'(쿨매트·양산)'을 지원하고,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웃연결단)을 통한 '100일의 여름, 100명의 안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무더위에 취약한 독거노인과 중장년 1인 가구 등 고립 가구의 건강 보호와 지역 중심의 선제적 돌봄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은 모든 대상 가구에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건강 상태 확인과 복지서비스 연계를 병행할 계획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냉방용품 지원은 단순한 생필품 전달이 아니라, 무더위 속에서도 이웃의 따뜻한 관심을 전하는 예방 중심의 맞춤형 보호지원"이라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고독사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