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바이오 메가클러스터 핵심시설 'KTR 바이오메디컬 연구소' 기공식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12-04 18:21:30
임병택 시장 "시흥시 목표는 한국형 보스턴 바이오클러스터 만들어 내는 것"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된 경기 시흥시 바이오 메가클러스터의 핵심시설 중 하나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첨단바이오연구소 기공식이 4일 열렸다.
| ▲ 임병택 시흥시장이 4일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구소 기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시흥시에 따르면 이날 경기경제자유구역 시흥 배곧지구 연구용지 1-2(배곧동 270)에서 임병택 시흥시장과 김현철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구소 기공식'이 열렸다.
KTR은 26개 정부 기관의 지정 시험기관으로 소재, 부품, 화학, 의료, 바이오,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과 관련한 시험 성적서를 발부하고 인증하는 곳이다.
KTR은 해당 부지 8760㎡에 건축비 등 1250억 원을 투자해 국가공인 바이오 인증시설과 연구 플랫폼을 갖춘 첨단바이오연구소를 건립하게 된다.
연구소에는 전문인력 100여 명이 상주하며 유전자치료제 연구를 비롯한 첨단 바이오분야의 핵심 연구를 할 예정이다.
그러면서 "시흥시의 목표는 한국형 보스턴 바이오클러스터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며 "종근당 유치, 서울대병원 착공,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구소에 이어 더 많은 기업과 기관, 연구시설이 시흥이라는 기회의 땅에서 집약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