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선관위, 다문화유권자 선거체험교육 '민주시민 On' 실시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10-19 17:33:16
내년 지방선거 앞두고 이주여성 유권자 눈높이 맞춰 체험형 선거교육
▲ 19일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선관위에서 개최된 다문화유권자 선거체험 교육 '민주시민 On' 행사에서 한국이주여성유권자연맹 소속 이주여성들이 내년 지방선거에 대비해 모의 투표체험을 하고 있다. [경기도선관위 제공]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19일 청사 내 선거체험실 및 1층 로비에서 한국이주여성유권자연맹과 협업해 다문화(이주여성) 유권자 선거체험교육 '민주시민 On'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민주시민 On' 행사는 도내 이주여성 유권자의 우리나라 투표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내년에 실시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실제 투표 시 투표방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선거일투표소에 준해 설치한 모의투표소에서 실제와 유사한 투표체험 △'다문화, 다함께 만드는 선거'를 주제로 선거연수원 소속 전문 선거교육강사의 다문화유권자 대상 맞춤형 선거교육 △투표체험 및 강의 종료 후 교육 내용에 대한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민주시민 On' 행사를 통해 도내 결혼이민 이주여성의 투표절차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임으로써 그들이 내년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투표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