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진흥공단, 진주에 ‘스포츠가치센터' 개관…스포츠테마 청소년 수련시설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1-23 17:33:04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이사장 조현재)은 경남 진주시 내동면에 ‘KSPO 스포츠가치센터'를 건립, 23일 개관식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조현재 이사장, 조규일 진주시장, 김진부 경남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국내 최초 스포츠가치 교육 전문기관의 개관을 축하했다.
공단은 아동과 청소년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스포츠에 내재된 긍정적 가치 함양과 올림픽가치 실현 등 스포츠가치 확산의 허브 역할을 할 ‘KSPO 스포츠가치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건립을 추진했다.
지난 2020년 첫 삽을 뜬 후 3년 만에 문을 여는 스포츠가치센터는 국내 최초의 스포츠테마 청소년 수련시설이다.
인공암벽, 챌린지코스, 스마트스포츠체험관 등 다양한 실내 레저·스포츠 시설과 양궁장, 축구장, 다목적 운동장 등 야외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는 스포츠지도사 자격을 보유한 전문 강사들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조현재 이사장은 “KSPO 스포츠가치센터는 공단이 보유한 다양한 역량과 노하우가 응축된 신개념 복합 스포츠 체험·교육시설"이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신체는 물론 청소년기에 올바른 가치관 정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규일 시장은 “KSPO 스포츠가치센터 대한민국 1호점이 우리 지역 진주에서 문을 열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콘텐츠와 숙박까지 가능한 KSPO 스포츠가치센터를 많은 사람이 찾아 스포츠의 가치를 체험해 보는 새로운 지역명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