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부산 기계공업협동조합과 문화관광 교류 협약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1-03 17:33:19
경남 밀양시는 3일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 회의실에서 문화·관광시설 이용 및 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밀양의 풍부한 자연경관과 문화자원을 활용해 기업인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교류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고, 부산지역 기업의 연수, 워크숍, 가족여행 등을 밀양으로 유도하는 등 지속 가능한 상호 교류체계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안병구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 기업인들이 밀양을 더 가깝게 느끼고, 다양한 산업·관광 교류가 활발히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밀양시는 기업인과 가족들이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과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사랑의 고추장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밀양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정준호)는 3일 밀양시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40여 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협의회는 매년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이맘때면 직접 담근 고추장을 지역 내 취약계층인 홀몸 어르신, 장애인, 부자가정 등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따뜻한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정준호 회장은 "정성껏 담근 고추장 한 통이 어려운 이웃의 식탁에 작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힘든 과정을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해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용문 밀양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단체협의회의 꾸준한 나눔 활동이 지역 곳곳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며 "작은 손길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드는 것이 자원봉사의 힘이다. 앞으로도 봉사자들과 함께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