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관광유튜브 채널 '기장카먼' 웹어워드코리아 최우수상 수상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3-12-08 17:18:13

국민 여동생 파트리샤 출연 '오늘의 기장편' 총조회수 111만회 돌파

부산 기장군의 공식 관광홍보 유튜브 채널 '기장카먼'이 2023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기장군 유튜브 촬영팀이 유명 인플루언서(파트리샤)와 함께 '기장카먼'을 제작하고 있다. [기장군 제공]

 

8일 기장군에 따르면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현재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서'기장카먼'은 탁월한 스토리텔링으로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에 재미 요소를 더해 기장군 자체 브랜드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공공프로모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기장군관계자는 "관광유튜브 '기장카먼'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관광자원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하면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특히 기장군의 매력을 담은 킬러콘텐츠를 선보여 전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채널명인 '기장카먼'은 '기장 카먼(하면) 맛, 멋, 풍경 모든 것이 다 있다'라는 의미와 '기장으로 컴온(오라)'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5월 개설한 뒤 유명 인플루언서와 지역 소재 업체와의 협업으로 지역의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매월 업로드하고 있다. 

 

특히 국민 여동생 파트리샤가 등장하는 '오늘의 기장'편 총조회수가 111만 회를 돌파하는 등 지역 관광활성화 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