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임금님표이천쌀 새해 對美 수출 228톤 규모 '최대'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6-01-09 17:21:10

경기 이천시는 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임금님표 이천쌀이 2026년 한 해 미국에 역대 최고인 228톤 이상 수출된다고 9일 밝혔다.

 

▲ 9일 열린 '2026년 임금님표 이천쌀 수출 기념식' 참석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는 이날 이천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김경희 이천시장과 박명서 이천시의회의장, 김일중 경기도의원, 조백현 ㈜카린 부대표, 김경제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임금님표 이천쌀 수출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 규모는 지난해 10월, 임금님표 이천쌀이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Amazon)에 공식 입점한 데 이어, 4년간 지속적으로 이어진 대미 수출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꾸준히 상승한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또K-팝, K-푸드 등 K-컬처 확산과 함께 미국 내 쌀 소비 증가에 힘입어 품질이 우수하고 한국 전통 쌀 문화를 간직한 프리미엄 쌀에 관심이 높아진 것도 한 몫 한 걸로 보인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임금님표이천쌀은 역사·문화적 가치를 함께 담은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쌀"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세계인이 찾는 안전한 먹거리로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금님표이천쌀은 온라인 유통망 확대와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쌀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