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 매력 속으로"...시흥시 도시농부 가을걷이 체험행사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09-25 17:18:01
경기 시흥시는 내달 17~19일 월곶동 공영도시농업농장에서 도시농업을 만끽할 수 있는 '2025년 도시농부 가을걷이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 ▲ 시흥시 '2025년 도시농부 가을걷이 체험행사' 포스터. [시흥시 제공]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마련된 이번 행사는 어른들에게는 농촌의 향수를, 어린이들에게는 농업의 가치를 일깨우는 체험의 장이 될 수 있게 계획됐다. 세대가 함께 참여해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도시 속 농업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시는 도심 속에서도 농업의 가능성을 넓히기 위해 도시농업공원 3개소를 조성해 15개 단체, 785세대가 함께 텃밭 농사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집·학교 방문 교육, 아파트 텃밭상자 보급, 주말농장 공동체 지원, 도시농업관리사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도시농업을 활성화해 왔다.
이번 행사는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자리로 △벼 및 농작물 수확 체험 △길놀이·단심줄놀이 등 전통공연 △전문공연팀 축하공연 △시민 화합 경연대회 △어린이 음악 경연대회 △농업·민속·전통 관련 전시 및 체험부스 운영 등이 펼쳐진다.
특히 벼와 농작물 수확 체험은 이번 행사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10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6일부터 시 누리집 모집정보란(큐알코드 안내)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5세 이상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그 외 전시·체험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김익겸 시흥시농업기술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농업의 특별한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시농업의 저변을 넓히고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 관련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과(031-310-6211, 6220)로 하면 된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