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년 여러분 아크로베스티뉴 입주 신청하세요"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6-01-20 17:11:41
도심 핵심…청년임대주택 79가구 입주자 모집
23~27일 안양도시공사 홈페이지서 신청 접수
최대호 시장 "다양한 주거 지원정책 이어 가겠다"
23~27일 안양도시공사 홈페이지서 신청 접수
최대호 시장 "다양한 주거 지원정책 이어 가겠다"
경기 안양시는 청년층의 주거 안정과 지역 정착을 위해 도심 핵심 지역에 위치한 아크로베스티뉴 아파트 단지 내 청년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 ▲ 안양시 아크로베스티뉴 아파트 단지(좌) 내 청년임대주택 아파트(우) 전경. [안양시 제공] 아크로베스티뉴는 동안구 호계동 915번지 일원에 있으며, 지하철 4호선 범계역에서 도보 5분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로 교통 편의성이 뛰어나다. 또 인근에 평촌1번가 문화의거리, 백화점, 대형마트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이번에 공급되는 청년임대주택은 전용면적 39㎡ 규모로, 각 세대는 거실과 주방, 화장실 등으로 구성돼 1, 2인 가구가 거주하기에 최적화된 구조를 갖췄다.
특히 단지 내 스카이라운지, 스카이골프장, 학습지원공간, 헬스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청년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임대주택 신청 자격과 청약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모집공고일인 이날부터 안양도시공사 홈페이지(auchome.au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약을 희망하는 시민은 안양도시공사 청약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신청 기간은 오는 23~27일이다.
청년임대주택은 대학생·청년·신혼부부·한부모가족 등을 대상으로 주변 시세의 60~80% 수준 임대료로 공급되며, 최대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도심 핵심 입지의 청년임대주택을 매입해 공급하기까지 여러 어려움이 있었으나, 사업 시행자와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다"며 "청년층의 주거 부담 완화와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주거 지원 정책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