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환경부 자원순환 워크숍서 환경행정 우수사례 발표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9-13 14:45:36
임산부의 날 기념 치유농업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전국 자원순환 워크숍에서 환경과 이진 주무관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 치유농업 프로그램 포스터 [함안군 제공]
경남 함안군은 11일 열린 '2025년 전국 자원순환 워크숍'에서 환경과 이진 주무관이 환경 마스코트 아라가야 하마니를 활용한 환경행정 우수사례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환경부를 비롯해 중앙부처, 전국 지자체, 환경 관련 기관이 함께 모여 지역별 자원순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함안군은 지역 대표 캐릭터를 매개로 △SNS 카드뉴스 △환경의 날 기념 이모티콘 배포 △인형탈 활용한 캠페인 △지역 커뮤니티와 연계한 주민참여형 이벤트 등으로 주민과의 소통 창구를 넓혀왔다.
이번 발표에서 하마니가 단순한 상징물에 그치지 않고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환경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과정과 성과를 공유했다.
보건소,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 치유농업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함안군보건소는 제20회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앞두고 임산부와 그 가족을 위한 치유농업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10월 1일부터 18일까지 총 3회에 걸쳐 '피카그린'에서 열린다. 주요 체험 내용은 △건강 발효음식 만들기 △허브·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가을 팜파티 △이유식 도마·계란 바구니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 희망자는 함안군보건소 모자보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