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학생의회 의장단, 박종훈 교육감과 '교육정책' 간담회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11-28 20:01:33
박 교육감, 학생 제안 안건에 대한 검토 의견 전달
▲ 경남 학생의회 의장단과의 대화에서 박종훈 교육감이 학생들의 제안 의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경남교육청 제공]
경남 학생의회 의장단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한 박종훈 교육감과의 대화가 28일 교육연수원 에듀테크센터에서 열렸다.
18개 시·군 학생의회 의장단 4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박종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제안하고 심의·의결한 '지피티(GPT)와 인공지능 시대를 위한 새로운 교육 제안' 등 14개 안건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박종훈 교육감은 학생의회에서 제안하고 교육청이 검토한 이행 계획을 학생의원들에게 설명하고 학생들의 관점에서 바라본 경남교육에 관해서도 대화를 이어갔다.
대화가 끝난 뒤 이번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충무고등학교 김담이 학생(경남학생의회 부의장)은 "학생의회 활동을 통해 제안한 안건이 교육 정책에 반영되는 것을 보면서 보람과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자발성과 민주성을 통해 성장하는 학생들이 대견하다"면서 "학생의회에서 제안한 안건을 적극적으로 교육 정책에 반영하겠다. 앞으로도 학생 자치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경남학생의회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와 빅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 아이톡톡 유프리즘에서 실시간 온라인으로 송출됐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