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BNK경남은행, 창업 생태계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12-05 10:21:20

벤처투자 유치 기업설명회도…유니콘 기업 성장 투자생태계 조성

경남도와 BNK경남은행이 4일 오후 거제 소노캄 호텔에서 경남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지원 업무협약식과 함께 벤처투자 유치 기업설명회 'Connecting with US'를 처음 선보였다.

 

▲ 왼쪽부터 박완수 경남지사와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 예경탁 BNK경남은행장 [경남도 제공]

 

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 예경탁 BNK경남은행장, 이동형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을 비롯해 발표기업 5개사 대표, BNK벤처투자, DSC인베스트먼트, 코스톤아시아 등 38개 주요 벤처투자사 대표 등 총 130여 명이 참석했다.

비수도권인 경남에서 거대신생기업(유니콘기업) 창업과 투자 생태계 구축을 위해 민관 역량을 결집시키기 위해 이뤄진 이날 협약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 발굴 및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지원, 창업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출자 참여 및 금융지원, 지역 창업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 및 행사 공동 개최 등이 이뤄지게 된다.

 

이를 위해 경남도와 경남은행은 그동안 개별적으로 진행해 온 창업 활성화 노력을 연계하고 부분적으로 추진돼 온 창업 관련 협력을 총괄하는 협력체계를 마련하게 됐다.


박완수 지사는 "경남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관심을 가지고 노력했던 것이 투자와 기업유치, 창업"이라며 "창업 활성화는 스타트업들이 많이 생겨나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완전히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이 끝난 뒤 첫 번째 협력사업으로 경남의 기술과 산업, 투자를 하나로 연결한다는 뜻을 담은 기업설명회(IR)인 'Connecting with US'가 개최됐다.

'Connecting with US'는 BNK경남은행에서 유망한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처음 선보인 창업·벤처 투자유치 플랫폼으로, 경남도는 이를 최초로 유치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날 기업설명회(IR)에는 심플리케어바이오사가 푸드테크 기반 고부가가치 식품 제조·판매 유통, 하이셀텍사가 압타머분자를 활용한 항암치료제, 세포치료제 개발, 지에스에프시스템은 IoT 기반 B2B 전용 식물재배기 제품 개발, 오션스바이오사는 체외 정신질환 치료용 전자약 시스템, 레디로버스트머신사가 유압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연비 및 탄소 점검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펀드를 운용 중인 전국 투자기관 38개사의 투자자 60명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1박 2일간 진행된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