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에게는 꿈과 성공을, 직원에게는 자긍심과 비전을’...경기신보 비전 선포식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10-11 17:35:40

시석중 이사장 "4대 추진 전략과 16대 실행 과제 체계적으로 추진"
스마트폰 하나로 당일보증·대출 가능한 이지원(Easy One) 앱 시연도

경기신용보증재단이 11일 '2030 비전 선포 및 이지원(Easy One) 오픈' 행사를 갖고 ‘도민에게는 꿈과 성공을, 직원에게는 자긍심과 비전을’ 이루는 금융서비스 기관으로의 대변신에 나섰다.

 

▲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이 11일'2030 비전 선포 및 이지원(Easy One) 오픈' 행사에서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이날 비전 선포식은 도민 중심 금융서비스 기관으로의 전환을 도모하고 있는 경기신보의 신규 경영 전략을 1400만 도민과 공유하며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선도하는 도민의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실현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임직원, 경기도 곽선미 지역금융과장,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이석한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장 등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 단체 및 회원사 관계자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 이사장은 비전 2030 경영 전략을 직접 도민에게 설명하기 위해 강연대에 올랐다.

 

시 이사장은 "도민 중심, 현장 중심, 기회와 성공이라는 경영 철학에 따라 컨설팅 중심의 맞춤 보증 강화, 위기 극복을 위한 보증 재원 선제적 확충, 도민 중심의 지역 보증체계 구축이라는 정책 기본방향을 수립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를 바탕으로 미래성장과 위기극복, 민생안정, 내부혁신이라는 4대 추진 전략과 16대 실행 과제를 설정,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규 비전의 핵심을 담은 슬로건 ‘도민에게는 꿈과 성공을, 직원에게는 자긍심과 비전을’ 밝혀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경기신보는 이러한 경영 전략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부서별 역할 재정립을 통한 본점 부서 재편, 동부 영업본부 신설 등을 통해 현장 중심 마케팅 집중 조직을 운영함으로써 도민 중심의 정책 금융서비스 지원 역량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시 이사장의 비전 발표에 이어 경기신보의 미래 전략 과제 제1호이자 3無 보증서비스(無방문·無서류·無대기)를 제공하는 모바일 신용보증 앱 이지원(Easy One)이 시연됐다.

 

모바일 앱 이지원(Easy One)은 경기신보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당일보증·당일대출이 가능한 디지털 보증시스템이다.

 

참석자들은 “이지원(Easy One)이 자영업자에게는 귀중한 시간과 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지원(Easy One)을 통해 도내 소상공인들이 편리하게 경기신보를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이번 비전 선포식은 도민과 함께 경기신보의 미래 비전과 경영 전략을 공유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경기신보는 앞으로도 지역경제 안정과 성장을 위해 신속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