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호수공원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
박승철 기자
psc7384238@kpinews.kr | 2024-04-26 17:00:50
26일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광장에서 시민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개막됐다.
파페라 윤지인 씨와 고양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동환 고양시장의 개회사, 개막 테이프 커팅과 꽃박람회장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꽃박람회는 30개국 50개 도시 200여 개 기관·단체·협회·업체가 참여해 실내외 화훼전시, 국제어워드쇼, 고양플라워마켓 등 다양한 전시와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장도 노래하는 분수 광장과 장미원을 포함시켜 24만 ㎡ 규모로 넓혔다.
행사장에는 꽃박람회 주제인'지구환경과 꽃'을 상징하는 대형 꽃등고래 조형물을 중심으로 지구환경 정원, 수변정원, 순환정원 등 9개의 정원을 조성해놓았다. 또 수상 꽃 자전거, 꽃 만들기 등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박람회로 진행된다.
박람회장 내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릴스·사진 이벤트',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피크닉 세트를 이용한 후 인증샷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는 '피크닉 세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관람하지 않더라도 고양특례시의 봄꽃 명소 사진을 게재 후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자유롭게 홍보하는 '봄꽃명소 이벤트',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대한 기대평을 담은 소망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주는 '카카오톡 이벤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날 개막식에서 이동환 시장은 "이번 꽃박람회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며 아름다운 봄날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승철 기자 psc738423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