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신년 인사 첫 방문지 노인복지관..."어르신 공경 우선"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1-11 17:11:34

18일까지 56개 기관·단체 방문해 주요 현안에 대한 시민 목소리 경청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관내 56개 기관 및 단체와의 신년인사회 첫 일정을 11일 관내 노인복지관에서 시작했다.

 

▲ 신계용(오르쪽에서 2번째) 과천시장이 11일 관내 노인복지관을 찾아 신연인사를 하고 있다.[과천시 제공]

 

오는 18일까지 새해 인사를 나누고,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를 듣는 신년 인사회 첫 방문지로 신 시장이 노인복지관을 택한 것은 어르신에 대한 공경의 마음 때문이다.

 

실제 신 시장은 이번 전체 일정 중 노인복지관을 첫 번째 방문지로 정하도록 관련 부서에 주문했다.

 

이날 노인복지관 방문을 시작으로, 신 시장은 상이군경회 등의 보훈단체와 장애인협회, 장애인복지관, 과천문화원, 경기소리전수관 등 23개 기관 및 단체를 방문하게 된다.

 

이어 15일에는 한국화훼산업진흥협회, 체육회, 가족센터, 도시공사, 문화재단 등 13곳을 방문하고, 16일 종합사회복지관과 농협, 과천소방서, 과천경찰서 등 10곳, 18일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푸른과천환경센터, 여성비전센터 등 10곳을 각각 방문하기로 했다.

 

신계용 시장은 이번 방문에서 '지식‧문화예술도시' 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과천시의 핵심 사업과 올해 주요 추진 사업 등을 공유하고, 각 기관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과천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관내 각 기관 및 단체의 유기적 협력과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한 해는 '지식‧문화예술 도시'라는 원대한 비전과 '2035년 과천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하며 과천의 미래 발전 방향의 기틀을 마련한 해"라며 "이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신 관내 기관 및 단체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