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예비창업자 컨설팅 지원 & 민원공무원 친절 자가학습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2-24 18:02:48

경남 함안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예비창업자를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3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 함안군청 전경[함안군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초기 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함안군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상담은 매월 첫째 주 참가 신청을 받은 후, 둘째 주 목요일에 전문기관 상담사와 신청인이 군청 1층 종합민원과에서 대면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11월까지 운영된다. 신청은 군 혁신전략담당관실 또는 사회적협동조합 시드를 통한 전화 접수 혹은 네이버 폼을 이용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3월 상담 신청은 2월 마지막 주부터 모집을 시작하며 상담일 3일 전까지 접수를 마감할 예정이다.

  

함안군,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운영으로 고객 감동 민원행정 실현

 

▲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운영 모습[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민원행정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을 이달부터 6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친절 자가학습'은 변화하는 민원인의 요구에 발맞춰, 군 공무원들이 더 나은 친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군에서는 직원들이 민원 응대 시 보다 효과적이고 친절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중점 목표로 이번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학습 방식은 간편하고 실용적으로 구성됐다. 전 직원은 내부행정망(새올행정시스템)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열리는 팝업창을 통해 친절 관련 교육 자료를 학습하게 된다. 교육자료는 친절 카툰, 퀴즈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돼 있어 직원들이 업무 시작 전 자연스럽게 친절 의식이 함양되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조근제 군수는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 서비스 의식을 더욱 개선하고, 민원인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